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이어트가 이제 슬슬 끝나간다,

체중감량이라는 성과도 있지만 무엇보다 내가 '무엇을 해냈다'라는 성취감이 크다.

다이어트도 했는데 뭘 못하겠어라는 생각이 든다 ㅎㅎ

 

 

24시간 단식을 하고 기대를 갖고 무게를 쟀지만 100g 빠졌다..ㅎㅎ

74kg 대가 마의 구간인 것 같다, 그래도 이미 목표한 바는 이뤘으니 그 이상은 욕심이라고 생각한다.

스위치온 다이어트에 따르면 24시간 단식을 1회 더 해야되지만, 그냥 건강히 저녁을 소식하는 것으로 대체하려고 한다.

 

사람의 몸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는 굳이 24시간 단식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저녁을 일찍 먹고 (오후 5~6시) 그 다음날 아침을 안 먹는 방법으로 하면 좋을 것 같다 (16시간 단식). 

배웠다시피, 단식은 체지방을 태우는 과정이니 최대한 공복을 유지하면서 배고픔에 괴롭지 않는 균형을 잘 찾아야 한다.

 

 

[인바디 검사 결과]

 

약 1주일만에 2번째 인바디 검사를 진행했다.

주민센터에 인바디 기계가 너무 보이는 곳에 있어 뻘쭘하다..ㅠ

 

 

★ 체중 76.6kg → 74.6kg (2kg 감량)

체지방이 700g 빠졌고, 골격근이 800g 빠졌다..ㅠ 근손실이 온 것이다...

스위치온 다이어트가 근손실이 없는 방법이라고는 하지만 단기간에 빡세게 다이어트를 해서 그런지 피할 수가 없었나 보다

무엇보다 체지방률이 20%로 정상 범주안에 들어왔다는 게 고무적이다... (난 이제 정상이야!)

사이클링, 달리기 위주로 운동해서 그런지 다리 근육은 늘었다.

 

★ 비만 관련 지표 개선

BMI 24.7 → 24.1체지방률 20.4 → 20.0비만도 112% → 109%복무지방률 0.81 → 0.8 (배가 좀 들어갔다 오예)

 

※ 악화된 지표, 아쉬운 점

무엇보다 근육 손실로 인해 관련 지표가 다 악화되었다

기초대사량이 줄었고 (1687kcal → 1660kcal), 골격근량이 줄었다.

세포외수분비는 높아져서 좋은 건가? 했는데 쉽게 말해 붓기를 측정하는 거라 높으면 안 좋다고 한다..ㅠㅠ

살은 빠지고 있는데 근육도 빠져서 상대적으로 부었다고 보는건가 싶다..ㅎㅎ

(0.4 이하가 정상)

 

https://tickleparticle.tistory.com/24

 

인바디 결과에 나오는 '세포외수분비' 분석이란? (세포내수분, 세포외수분으로 세포외수분비 구

최근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어서 인바디를 종종 측정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결과를 살펴보면 세포외수분비 분석 결과가 나와있는데요. 아래 보시는 것처럼 체중, 골격근량, 체지방량 ,BMI, 다리

tickleparticle.tistory.com

 

 

요즘 날마다 자기 전에 먹방을 보면서 자는데,

3주가 끝난 다음날에는 코스트코 털어야겠다 후후

그때까지 74kg 초반대 몸무게가 유지되기를...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