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난생 처음 시도한 다이어트,

비록 21일을 다 채우지는 못했지만 18일간 5kg 넘게 감량하면서

나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생각한다! 😂😂

 

최초 몸무게 80.4kg → 최종 몸무게 75kg

다이어트는 종료했지만 건강하게 먹고 운동하는 것은 지속할 예정이다.

어제 저녁에는 러닝 30분을, 오늘도 사이클링 40분을 했다.

 

 

다이어트를 조기 종료하게 된 이유는 

 

[다이어트 종료 이유]

 

① 빈혈증상 (누워있다가 일어날 때) 이 심해졌다

② 24시간 단식과 같은 극단적인(?) 것은 하기가 너무 어렵다

③ 18일 5kg 감량은 생각보다 급격한 체중변화라 그런지 몸이 오히려 약해지는 기분

④ 변비 등 속이 계속 편하지만은 않았다

 

특히나 육아를 해야되는 상황에서 혹시나 하는 상황이 연출될까봐 일찍 마감했다

그러나 다이어트 경험이 나에게는 정말 소중하고 특별한 경험이자 자산이 되었다

그리고 분명 다이어트는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다

 

[다이어트 장점]

 

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여 성공한 경험이 하나 더 생겼다

(30대 남자도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구나를 몸소 체험했다)

② 건강하게 먹는 방식을 알게 되었고 탄수화물은 본능적으로 경계하게 되었다

(특히, 과자/라면/빵/설탕 등 기피해야되는 음식은 끌리지 않는다)

③ 작았던 옷이 (특히, 바지) 다시 맞게 되었다

④ 피로감이 줄었다 (간이 덜 부담을 느껴서 그런 것 같다)

⑤ 다이어트/건강 관련 지식이 늘었다

 

오늘은 다이어트 마감 기념으로 코스트코 피자, 초밥을 사서 먹고

어제 받은 도넛도 먹고 이것저것 집어 먹었다...ㅋㅋㅋ

(인간이 이렇게나 나약하다니...)

 

분명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잘 따라만 한다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그렇지만 그 과정이 쉽다고는 할 수 없겠고 특히 직장인은 너무 힘들 것 같다.

(나는 그나마 휴직중이라 가능했던 것 같다)

 

스위치온 다이어트에서 내가 조금 변형을 준 부분은 아래와 같다

 

① 아침 단백질쉐이크 대신 사과 1개를 먹었다 (배변활동 원할을 위해...ㅎ)

② 10일차 이후부터도 (점심, 저녁 허용식품 내 일반식) 저녁에는 거의 달걀 1개, 단백질쉐이크 정도로 소식했다.

③ 주4회 이상 고강도 운동이지만 매일 운동했다 (이것이 체중 감량 핵심이었던 것 같다)

 

다이어트의 원리를 공부하기도 하고 체험도 해봤으니

앞으로 살이 막 불어나는 일을 막을 가능성은 더 높지 않을까 싶다 ㅎㅎㅎ

뺀 것이 아까워서 막 먹지도 못하겠다.ㅠㅠ

 

지금도 열심히 자기관리를 하시는 모든 분들께 응원을 보냅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