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는 매일 무엇을 하고 살아야 하는지 고민을 한다.

고민을 하다 우리는 후회할 일들을 많이 한다.

 

요즘은 그 후회할 일이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누워서 보는 것이나,

회사 사람들과 술 약속을 잡고 늦게까지 마시는 것이나,퇴근 후 집에서 게임을 밤새도록 하는 일인 것 같다.

 

과연 우리는 이런 일들을 진정으로 하고 싶을까?우리는 정말 우리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하지만깊은 고민과 성찰의 시간에 빠지기 전에 후회할 일들을 한다.

 

우리가 진짜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성찰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다.내가 나 자신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생각보다 어렵다.그래서 독서를 통해 내 삶의 '무엇'을 찾아야 한다.독서를 하다보면 다양한 '무엇'들이 소개되고 권장되는데그중 내가 끌리는 '무엇'을 하면 된다.

 

정리하자면,내가 의미있고 보람있는 일을 지금 못하는 이유는 어떤 일(활동)들이 있는지 잘 몰라서다.다양한 일(활동)에 대해 알아보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독서다.

 

<타이탄의 도구들>을 읽고 매일 아침 명상과 감사 기도를 한다.<16년 차 월급쟁이, 2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얻은 실천 독서법>을 읽고 다이어트를 시작했다.<역행자>를 읽고 매일 2시간 독서와 2시간 글쓰기를 한다.<까칠하고 공격적인 우리아이 육아법>을 읽고 아이와의 대화법을 고쳤다.<장사의 신>을 읽고 만나는 사람들의 마음을 먼저 헤아리고 만족감을 주기 위해 노력한다.<인스타브레인>을 읽고 인스타그램을 지웠다.

 

책을 읽고도 납득이 되지 않거나 끌리지 않는 행동들도 있을 것이다.그럼 과감하게 그 책은 버리고 내가 끌리는 책을 찾으면 된다.독서를 하다보면 어느새 내 삶이 후회보다는 기대로기대가 만족과 행복으로 가득차는 변화를 느끼게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