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교보문고 건대점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지하1층) 에서 자화상 출판사의 책들이 3권 10,000원 세일을 하고 있다 😍

 

소장가치가 있다고 느낀 책 3권을 골라서 샀다. 미니북이라 내용이 좀 누락됐나 싶었는데 모든 내용이 있고 어딜 가든 들고 다니기 편해 좋은 것 같다.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통해 감명을 많이 받았고 고등학교 때 인기 많았던 친구의 비결을 알 수 있었다.

 

https://biencuit.tistory.com/12

 

인기 많았던 고등학교 친구의 비결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나는 외국어고등학교를 다녀서 굉장히 심한 경쟁 속에서 살았다. 특히, 성적으로만 평가를 받아 선발된 학생들 사이였기 때문에 그 어느 환경보다 성적으로 경쟁하는 분위기가 심했다. 모든 학

biencuit.tistory.com

 

데일 카네기의 다른 자기계발서 <자기관리론>도 꼭 읽어보고 싶었는데 미니북으로 구할 수 있어 좋다.

나머지 하나는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인데 이것도 삶에 대한 고찰이 담겨있을 것 같아 골랐다.

 

중학교 때 (이미 15년전 일이다!) 모든 학생을 싫어하던 불행한 음악선생님이 계셨다. 우리 때는 음악선생님 하면 좀 예민하고 괴팍한 이미지가 있다. 그런데 그분이 유일하게 좋아하시고 인정했던 학생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 아직까지 기억에 남는 것을 보면 꽤 인상깊었나 보다.

 

'그 아이는 손바닥만한 책을 항상 지니고 다녔다, 그 아이는 평범한 아이들과 달리 뛰어난 아이였다'

 

그 말씀이 미니북을 보고 떠올라 책과 더 가깝게 지내보기로 마음먹으며 여러번 볼 가치가 있는 책들로 골라보았다.

 

어서 책을 읽고 후기를 남기고 싶다 :)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